돌려돌려 화살코

반응형

저번 엑세스바이오도 그랬고, 바이오, 코로나관련 FDA승인만 났다하면 주가가 요동을 치다못해 난리도 아닙니다.

 

이번에 소개할 필로시스 헬스케어도 딱 그 틀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지난 18일부터 6연속 상한가주가가 4배 가까이 폭등한 필로시스 헬스케어의 주가는 과연

"적정한 것일까요?"

 

필로시스 헬스케어 주가


■ 필로시스 헬스케어 기업 개요

필로시스헬스케어는 4대 영역에 걸친 전문 기술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 기업입니다.


신약 제조 및 바이오 메디컬, 유통 비즈의 4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필로시스헬스케어는 4차 산업혁명(Industry 4.0) 시대의 도래에 발맞춰 회사의 4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한국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는 新성장동력 산업의 주요 사업을개진하고 있는 기술과 서비스 공급 전문 기업입니다.

(출처 : 필로시스 헬스케어 홈페이지)

 

 ▶ 재무정보

필로시스 헬스케어 재무정보

3년 평균 매년 80억 정도의 매출을 내는 회사입니다.

3년 연속 200억대의 당기순손실이 났고, 이는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는 사유이기때문에 올해 3월에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최근 3사업연도 중 2사업연도에서 자기자본 50%를 초과한 법인세비용차감전 계속사업손실이 발생한 경우)

 

**관리종목 : 증권거래소의 관리종목 지정요건에 하나의 요건이라도 충족될 경우 지정되는 상장폐지 가능성이 높아 투자 주의가 필요한 주식 종목을 의미합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의 시가총액은 4천억대이고,

필로시스 헬스케어 시가총액

직원수는 2020년 기준 16명 규모입니다.

회사 영업보고서에 직원 현황자료를 보니 상근임원 4명에 12명 직원으로 굉장히 소규모 회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직원 평균 근속연수도 1년으로 굉장히 짧았구요.


■ 필로시스 헬스케어 주가 상승 이유

엑세스 바이오 때와 같이 이번에도 C19 테마주로 얽혔습니다.

실제로 필로시스 헬스케어에서는 미국 FDA로부터 검체채취키트의 사용승인을 받았고, 아시아 국가 가운데 생산까지 하는 유일한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주가의 미친 폭등이 이뤄진 것이지요.

 

(출처 :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0/08/867792/)

 


■ 필로시스 헬스케어 투자 위험한 이유?

이 또한 저번에 작성했었던 엑세스 바이오 때와 이유가 같습니다.

 

엑세스 바이오 주가 급등, 과연 이 주가가 맞는걸까?

C19 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해서 전세계 경기가 마비되었지만 오히려 호황인 분야가 있었으니 C19 관련 백신제조, 진단키트 제조 분야입니다. C19 백신을 개발한다는 이야기만 나와도 주가가 상한가

superopenmind.tistory.com

 

비쌉니다.

 

거기에 이 회사는 상장폐지, 관리종목이라는 이슈까지 겹친데다가 조만간 대규모 전환사채 행사에 대한 이슈도 존재하여 엑세스바이오만큼이나 위험합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전환사채 이슈

간단히 설명하면 8월 27일, 9월 2일, 9월 4일 3일에 걸쳐서 전환사채라는 것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주식을 주당 1,265원에 살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현재 하루 거래량이 몇백만주에 달하는 필로시스 헬스케어의 입장에서는 그리 큰 숫자가 아닐지 모르지만, 기업의 현재 역량보다 너무 큰 시가총액을 가진 경우에는 살짝의 충격이 버블의 붕괴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굉장히 위험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지요.


저번 엑세스바이오 때처럼 저는 이 회사가 이루고, 바이오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에 대해서 부정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그저 가격이 오르고, 5연속 상한가를 쳤기 때문에 또 오르겠지하고 달라붙는 비이성적인 투자를 말리는 것뿐입니다.

 

물론 제가 이 회사의 본질적인 가치를 보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 회사가 진짜 본질적인 가치를 입증하려면 적어도 1년동안 FDA승인을 받은 키트를 꾸준히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실제로 입증하고, 탄탄한 재무상태를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입증할 수 있어야지만 진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투자는 본인 선택입니다.

이번 글도 역시나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을 드리려고 쓴 글'이지 강요하는 글은 아닙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투자 인생에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주린이를 위한 투자가이드

이 글은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주린이들 위한 글들입니다.


■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재무, 주식

주식 투자를 처음하는 주린이들을 위해 어려운 재무지식들을 최대한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아주 간단한 구조를 가진 붕어빵집을 활용하여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끔 설명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