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려돌려 화살코

반응형

테슬라 주식의 S&P 500 지수에 편입이 실패해버렸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참 아쉬운 소식입니다.

 

(출처 : https://www.donga.com/news/Inter/article/all/20200905/102801822/1)


얼마전 테슬라의 S&P 500 지수에 편입 가능성에 대한 글을 썼었는데요, 테슬라는 지수에 편입될 외적인 요건은 충분히 갖췄기 때문에 이번 소식이 저와같은 테슬라 주주에겐 굉장히 아쉽게만 느껴집니다.

 

S&P500 지수란? 테슬라 S&P500 지수 편입 가능성

테슬라가 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망한다 망한다 했던 테슬라가 어찌저찌 자동차를 팔아서 4분기 연속 흑자라니. 투자자로서 감개무량합니다. (내가 알던 테슬라가 맞냐...테슬라는 전�

superopenmind.tistory.com


■ 무조건 나쁜 일인가?

여러분들은 테슬라가 영원히 S&P 500에 편입되지 않을 것이라고 보십니까?

 

내연기관차 시장에 전기차라는 새로운 제품과 배터리 전쟁을 야기하고, 자율주행, 로보택시 등등 향후 10년 뒤의 미래 먹거리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기업인데도요?

 

'어쩔 수 없이' 테슬라는 언젠가는 S&P500이 됐든 많은 포트폴리오에 편입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시장이 원하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이번 악재(?)로 인해 테슬라에 대한 기대감 하락으로 너무 고평가 되어있는 테슬라의 주가의 거품을 어느정도 해소해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이번 9월 7일 노동절이 지난 뒤 오를수도 있지만요. 주가의 향방은 아무도 모릅니다.)

 

주가 거품이 사라지고나면 좀더 단단해진 기업의 가치로 좀 더 싸게 투자자들이 테슬라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두 잇 존버

 

 


■ 주린이를 위한 투자가이드

이 글은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주린이들 위한 글들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