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려돌려 화살코

반응형

나혼자 몰래 덕질하던 테슬라가 전세계를 들썩이다니.

방탄소년단을 데뷔때부터 지켜보던 아미들이 현재는 언터쳐블 글로벌 스타가 되어버린 BTS를 보며 이런 마음이 들겠지요.

잘 성장해서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뭔가 섭섭한 감정이 드는 요상한 느낌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넘사벽 전기차 1위 기업이 되어버린 테슬라의 핫한 소식입니다.

 

테슬라 신형 로드스터


■ 테슬라 실적 발표

새로운 제품을 발표한 건 아니구요, 어제 테슬라의 3/4분기 실적발표를 하였습니다.

3개월 전 2/4분기 실적발표에서 4분기 연속 흑자 기록을 쓰며 S&P500 지수에 편입될 수도 있다는 이슈때문에 실적 발표전에 테슬라 주가가 사상 최대치를 찍었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4분기 실적발표 후에 시장의 기대와는 달리 S&P500 지수 편입에 실패하면서 C19이후 최대 낙폭을 기록하였습니다.

테슬라 주가 6개월 그래프

S&P500 지수에 편입하지 못한 이유로는 테슬라의 매출 실적 중 탄소배출권 판매의 비중이 높았기 때문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합니다.

전기차 회사가 차량을 판매해서 이익을 얻어야 견고한 수익이 될 수 있는데, 만약 탄소배출권 판매 수익을 제외하면 2/4분기 시점에서는 적자 상태가 지속되고 있었기 때문에 '아직은' 편입할 시점이 아니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이번 3/4분기 실적에서는 여전히 탄소배출권 판매(4,500억 상당) 수익을 얻었지만, 자동차 부문에서 매출액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과, 자동차 판매 매출이익률이 오르고 있다는 점, 전세계적인 친환경 에너지 정책이 펼쳐지고 있다는 점들은 테슬라 투자에 있어서 굉장히 긍정적인 사인으로 보입니다.


예전 글에서 설명했듯이 테슬라의 S&P500 지수 편입은 언젠가 반드시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 테슬라 S&P 500 편입 실패

 

테슬라 S&P 500 편입 실패

테슬라 주식의 S&P 500 지수에 편입이 실패해버렸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참 아쉬운 소식입니다. 얼마전 테슬라의 S&P 500 지수에 편입 가능성에 대한 글을 썼었는데요, 테슬라는 지수에 편입될 외적

superopenmind.tistory.com

시장에서 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대선의 향방에 대해서는 잘은 모르겠지만, 바이든의 공약 중에서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정책이 많기 때문에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테슬라와 같은 기업들이 수혜를 받으며 갑자기 폭풍질주 할지도 모르는 것이구요.

(대선 결과를 예상해서 미리 투자해도 좋지만, 그 결과만 가지고 투자를 한다면 도박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과거 힐러리 vs 트럼프일때 모두의 예상과는 다른 결과를 가져온 것처럼 이번 대선도 어떻게 흘러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테마주는 웬만하면 건들지마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미국 대선여부와는 상관없이 자기 할 일을 꾸준히 잘해나가고 있는 테슬라이기 때문에 5~10년 미래를 보고 테슬라에 투자해봄이 어떤가 싶습니다.

 

 

 


■ 주린이를 위한 투자가이드

이 글은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주린이들 위한 글들입니다.

 

 


■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재무, 주식

주식 투자를 처음하는 주린이들을 위해 어려운 재무지식들을 최대한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아주 간단한 구조를 가진 붕어빵집을 활용하여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끔 설명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