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려돌려 화살코

반응형

메디포스트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메디포스트가 진행하고 있던 알츠하이머 성 치매 치료제 뉴로스템이 임상 결과에서 유의성을 확인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7/07/2020070703133.html

 

메디포스트 "치매 치료제 '뉴로스템' 임상서 유의성 확인 못 해"

메디포스트(078160)는 줄기세포로 만든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제 후보물질 '뉴로스템'이 임상 1/2a상에서 유의성을 확인하지 못했다고 7일 ..

biz.chosun.com

통계적으로 유의성을 찾지 못했다는 것은 이 치료제의 타겟인 알츠하이머 성 치매 증상의 완화 또는 개선을 이루지 못하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약물 투여로 인한 부작용이 없어 해당 약물에 대한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었다는 것은 불행중 다행입니다.

의도했던 치료효능 물질의 분비가 증가했고, 안전성에도 문제가 없었기에 치료 효과를 증가시키기 위한 제품의 성능을 개선하여 다시 임상을 진행하겠다고 합니다.


(출처 : 메디포스트 홈페이지)

 

메디포스트는 이번 내용에서 다룬 뉴로스템말고도 시판중인 카티스템(연골재생) 주사형 버전의 임상과 여타 다른 치료제의 국내 임상과 해외 임상을 계속해서 진행중입니다.

이번 뉴로스템의 임상이 성공적으로 끝났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았겠지만 첨단 바이오 산업의 기술들이 쉽게 개발이 될 수 있는 것이었다면, 현재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없을 겁니다.

 

그래도 제가 이 주식을 꾸준히 들고 가려고 하는 이유는 무릎 연골 치료제인 카티스템의 시장 확대가 꾸준히 일어나는 중이고,이미 시판중인 제품의 해외 임상이 진행중이기에 해외 임상도 성공적으로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제가 투자하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니 방문해주신 여러분들께서는 제 블로그에서 기업의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 주린이를 위한 투자가이드

이 글은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주린이들 위한 글들입니다.


■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재무, 주식

주식 투자를 처음하는 주린이들을 위해 어려운 재무지식들을 최대한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아주 간단한 구조를 가진 붕어빵집을 활용하여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끔 설명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